여호수아
2019.09.28 12:29

게르손 자손 (수 21:27-42)

조회 수 18

게르손 자손

수 21:27-42


게르손은 레위의 장남으로(출 6:16) 그의 후손들은 요단 양편 가장자리 가장 북쪽 성읍들과 목초지를 얻었습니다. <레위 가족의 게르손 자손에게는 ... 바산 골란과 그 목초지를 주었고 또 브에스드라와 그 목초지를 주었으니 두 성읍이요>(27절). 

광야생활 중 이 게르손 자손들이 주로 맡았던 것은 <성막의 휘장들과 회막과 그 덮개와 그 위의 해달의 가죽 덮개와 회막 휘장 문을 메며 뜰의 휘장과 성막과 제단 사방에 있는 뜰의 휘장 문과 그 줄들과 그것에 사용하는 모든 기구를 메며 그 모든 것을 맡아 처리하는 것>(민 4:24-26)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지시하고 그들을 통제하며 감독하는 일은 <아론과 그의 아들들의 명령대로 할 것이니 너희는 그들이 멜 짐을 그들에게 맡길 것이니라>(민 4:27)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여기서도 철저한 협력의 원리와 위계를 배웁니다. 제사장 족속은 게르손 자손들에게 할 일을 지시하고, 게르손 자손들은 다시 그들 각자에게 주어진 일을 찾아 성막의 휘장이며 덮개며 땅에 고정시키는 줄 등을 운반하거나 관리하는 일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랬기에 성막을 치고 또 걸어서 이동하는 일이 전체 백성들의 행보에 아무런 지장을 주지않고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게 어떤 일이든 하나님은 결코 아무에게나 맡기시지 않습니다. 그 일을 통해 가장 아름다운 결과를 가져 올 적임자들에게 맡기십니다. 

올해도 주님은 당신이 뜻하신 여러 가지 일에 우리를 부르사 크고 작은 사역들을 맡겨 주셨습니다. 


이제 석 달여 남았습니다. 게르손 자손들처럼 그게 비록 거칠고 힘든 일이지만 기꺼운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합시다. 그래서 우리도 그들처럼 꼭 여러 성읍들과 아름다운 목초지를 얻읍시다.


<적용>

-민수기 4:24-28을 찾아 읽어 보십시오.

-게르손 자손에 관한 말씀인 역대상 15:7, 16:4-5 말씀을 찾아 읽어 보십시오.

-게르손 자손들이 받은 성읍은 모두 몇 개였습니까?


<기도>

주님, 게르손 자손들은 광야생활 때 성막의 휘장이며 덮개, 회막의 천, 성막을 고정시키는 줄 등을 관리하고 운반하는 힘든 사역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일에 최선을 다해 전체 이스라엘 백성의 행군에 그 어떤 지장도 초래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훗날 주님이 복음을 선포하신 긴네렛 호수 남동부의 여러 성읍들을 받았습니다. 

저희로 하여금 게르손 자손들을 기억하게 하사 열악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주어진 사역에 최선을 다하므로 아름다운 성읍과 넉넉한 목초지를 얻기에 부족함이 없게 해 주시옵소서.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