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2019.04.12 22:15

여수룬의 왕 (신 33:1-5)

조회 수 34

여수룬의 왕

신 33:1-5


<여수룬에 왕이 있었으니 곧 백성의 수령이 모이고 이스라엘 모든 지파가 함께 한 때에로다>(5절).

<여수룬>이란 호칭이 무슨 뜻인지를 확실히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성경에도 이 말이 단 4번만 나옵니다(신 32:15, 33:5, 26, 사 44:2). 

<여수룬>은 히브리어 <예수룬>을 단순히 음역한 것인데, 히브리어 구약성경을 헬라어로 번역한 <70인역>은 이 말을 <사랑 받은 자, 옳은 자, 정직한 자>로 옮겼습니다.

 따라서 이스라엘의 애칭인 <여수룬>이야말로 가장 아름답고 복된 호칭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시대에는 우리 믿는 자들이 다 <여수룬>입니다. 

그리고 <여수룬의 왕>은 주님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여수룬의 왕>으로 모시고 살면 하나님의 도우심을 입습니다. 

<여수룬이여 하나님 같은 이가 없도다 그가 너를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고 궁창에서 위엄을 나타내시는도다>(26절).

<너를 만들고 너를 모태에서부터 지어낸 너를 도와줄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의 종 야곱, 내가 택한 여수룬아 두려워하지 말라>(사 44:2).

그렇습니다. 행복한 사람이 됩니다.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29절).

하나님이 도우시는 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왕으로 모신 사람의 삶이 행복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여호와께서 구원을 베푸시는 택하신 백성이 행복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더 많은 재물, 더 높은 지위가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는 사람은 어리석습니다. 

주님을 여수룬의 진정한 왕으로 모신 자만이 행복할 수 있다는 행복 방정식을 굳게 신뢰하고 이를 삶 속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자만이 도우시는 하나님의 구원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성도가 그의 수중에 있으며 주의 발 아래에 앉아서 주의 말씀을 받는도다>(3절).


<적용>

-본문인 신명기 33장의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무엇일까요?

-당신은 자신이 이 시대의 여수룬이고, 주님이야말로 그 여수룬의 왕이심을 진심으로 고백할 수 있습니까?

-<여수룬>이란 호칭이 나오는 구약성경 네 곳의 말씀을 직접 다 찾아 정독해 보십시오.


<기도>

주님, 당신이 택하신 백성들이야말로 다 <여수룬>입니다. 

<너 같이 구원을 얻은 백성이 누구냐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신 33:29)고 하실 만큼 많은 은혜와 축복을 누린 택하신 자들입니다. 부디 저희로 하여금 <여수룬의 왕>이신 주님 앞에 더욱 고개 숙이며 그분의 영광을 드러내며 그분의 뜻을 받들며 사는 백성들 되기에 부족함이 없게 해주시옵소서.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