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2018.10.27 12:26

악을 제하라 (신 13:1-5)

조회 수 11

악을 제하라

신 13:1-5


<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 다른 신들을 우리가 따라 섬기자고 말할지라도 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1-3절).

거짓 교훈과 거짓 종교를 경계하시는 하나님의 당부입니다. 또한 인간의 연약함과 꿈, 이적, 기사 등에 쉽게 미혹되는 한계를 지적하시며 경고하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굳이 과거 이스라엘만이 아닙니다. 지금도 어디서나 초자연적인 현상, 신비한 능력은 사람들의 마음을 강력하게 사로잡습니다.  


사탄은 늘 그렇게 역사해 왔습니다. 하나님만이 이적과 기사를 행하게 하시는 것은 아닙니다. 사탄도 거짓 선지자를 통해 얼마든지 기적을 행사합니다. 이 시대에도 사탄은 그의 하수인들인 적그리스도를 내세워 크고 작은 초자연적 이적들을 나타냅니다. 무당이 굿으로 병든 자를 고치듯 그렇게 기사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 사람들을 해치기 위한 미끼에 불과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것은 다 거짓이고 사기입니다. 사람을 살리고 이롭게 하고 행복하게 하기 위한 이적이 아니라 속이고 해치고 죽이기 위한 올무로 그런 초자연적인 기사를 동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런 것에 현혹되고 미혹되어 그들을 따라 가는 사람들은 결국 다 패가망신합니다. 이단이나 거짓 선지자, 적그리스도를 따라간 사람들의 말로는 언제나 멸망일 뿐입니다. 


주님은 분명히 경고하셨습니다.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며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느니라>(마 24:23-25). 

요한계시록도 이렇게 말씀합니다.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바 이적을 행하므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13:13-14). 

본문 5절은 <그런 선지자나 꿈꾸는 자는 죽이라>고 했습니다. 그만큼 단호하게 악을 처단하고 또 그들로부터 과감하게 돌아서라는 말씀입니다. 


<적용>

-당신은 혹 꿈이나 이적, 기사로 미혹 당하신 적이 없습니까?

-당신은 국내의 이단 가운데 초자연적인 이적을 이용해 포교하는 집단을 알고 계십니까?

-당신은 <그런 선지자나 꿈꾸는 자는 죽이라>(5절)고 한 말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기도>

주님,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꿈이며 이적, 기사 등에 참 약합니다. 그런 초자연적인 무기로 공략하면 대부분이 다 넘어갑니다. 그래서 사탄은 지금도 그런 것들로 사람들을 미혹하며 해치고 있습니다. 성경은 마지막 때가 되면 더 많은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이 나타나 표적과 기사로 사람들을 넘어지게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부디 저희들 깨어 근신하게 하사 자신의 영혼을 잘 지키고 관리하며 사탄의 공작에 희생당하지 않도록 늘 성령충만하게 하시옵소서.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