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2018.09.22 20:00

아름다운 땅 (신 8:7-10)

조회 수 15

아름다운 땅

신 8:7-10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아름다운 땅에 이르게 하시나니 그곳은 골짜기든지 산지든지 시내와 분천과 샘이 흐르고 밀과 보리의 소산지요 포도와 무화과와 석류와 감람나무와 꿀의 소산지라>(7-8절). 

지금은 사막과 돌산이 많은 척박한 땅이지만 고대 가나안은 그야말로 젖과 꿀이 흐르는 복지였습니다. 

심히 <아름다운 땅>이었습니다. 

<... 포도송이가 달린 가지를 메어 둘이 막대기에 꿰어 메고 또 석류와 무화과를 따니라>(민 13:23). 

하나님은 우리가 언제나 그런 아름다운 땅, 풍성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복지에서 살기를 바라십니다. 천국이 영원한 가나안으로 불리는 것도 아름다운 세계요, 신령한 젖과 꿀이 흐르는 풍성한 세계, 영화로운 나라기 때문입니다. 

광야에 비해 가나안은 그야말로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가나안은 천국의 모형이요 우리가 이 땅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면 반드시 허락하시기로 약속하신 축복의 땅입니다. 

<모자람이 없고 네게 아무 부족함이 없는 땅>(9절)이라고 합니다. 


폭염과 폭우를 뚫고 기어이 가을이 왔습니다. 

높고 청명하고 투명한 햇살이 눈부시게 부서지는 요즘입니다. 

올 가을에는 당신의 삶에도 <밀과 보리와 포도와 무화과와 석류와 감람 열매와 꿀>이 풍성하기를 빕니다. 

하나님이 주신 <아름다운 땅>의 소산과 축복이 넘치기를 바랍니다. 

가을은 살아온 날을 겸허하게 돌아보게 하고 또 인생의 실패와 혼란과 여러 시행착오들을 딛고 다시 일어서게 합니다. 

본문은 <네가 먹어서 배부르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옥토를 네게 주셨음으로 말미암아 그를 찬송하리라>(10절)고 했습니다. 

부디 감사와 찬양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가을되시길 기도합니다.


<적용>

-<아름다운 땅> 천국에 대한 소망을 고백해 보십시오.

-가나안 정탐꾼들의 고백인 민 13:27절 말씀을 찾아 적어 보십시오.

-당신에게 <아름다운 땅>을 약속하신 하나님께 평생 찬송과 영광을 돌리며 사십시오.


<기도>

주님, 저희를 인도하시고 축복하사 옥토를 주시고 산지든지 시내든지 샘이 흐르게 하시고 밀과 보리와 포도와 무화과, 석류를 주사 배부르게 하신 것 감사합니다. 

극심한 가뭄과 홍수와 태풍 가운데서도 어느덧 가을을 맞게 하신 것 감사합니다. 

부디 저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은혜를 늘 기억하고 찬송하며 살게 해주시옵소서. 영원한 가나안인 천국을 대망하며 살아가도록 하늘의 신령한 복을 부어 주시옵소서.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