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2018.04.28 09:20

아하수에로와 에스더 (에 2:15-23)

조회 수 29

아하수에로와 에스더

에 2:15-23


바사 왕국의 수많은 왕후 후보들이 <아하수에로 왕에게 나아가기 전에 정한 규례대로 열두 달 동안을 행하되 여섯 달은 몰약 기름을 쓰고 여섯 달은 향품과 여자에게 쓰는 다른 물품을 써서 몸을 정결하게>(12절) 했습니다. 물론 에스더도 그렇게 하며 몸을 가꾸었습니다. 


우리 성도들도 마찬가집니다. 마태복음 25장에 나오는 열처녀 비유처럼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와 같이 늘 깨어 준비해야 합니다. 에스더와 여러 왕후 후보들이 열두 달 동안 몸을 가꾸며 왕 앞에 나가기 위해 단장한 것처럼 그렇게 주님 오심을 대망하며 자신을 지키고 잘 관리해야 합니다. 에스더가 왕 앞에 나아가기 전 몰약으로 여섯 달, 향품으로 여섯 달을 단장한 것 같이 우리도 고난과 환난으로 믿음을 정금 같이 연단하고 기도와 찬송으로 자신을 가꾸며 점도 티도 없는 그리스도의 신부로 단장해야 합니다. 그래야 에스더처럼 주님께 간택됩니다. 


보십시오. 에스더는 일찍부터 사촌인 모르드개에 의해 양육된 고아였고, 모르드개는 바벨론 왕 때 포로로 끌려온 유다 사람이었음에도 하나님이 역사하사 바사 왕국 아하수에로 왕의 왕후가 되게 하셨습니다. <왕이 모든 여자보다 에스더를 더 사랑하므로 그가 모든 처녀보다 왕 앞에 더 은총을 얻은지라 왕이 그의 머리에 관을 씌우고 와스디를 대신하여 왕후로 삼은 후에 왕이 크게 잔치를 베푸니 이는 에스더를 위한 잔치라>(17-18절). 


에스더뿐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은 고아가 된 에스더를 사랑과 믿음으로 양육해 준 모르드개에게도 큰 은혜를 베푸사 기회를 허락하셨습니다.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 앉았을 때에 문을 지키던 왕의 내시 빅단과 데레스 두 사람이 원한을 품고 아하수에로 왕을 암살하려는 음모를 꾸미는 것을 모르드개가 알고 왕후 에스더에게 알리니 에스더가 모르드개의 이름으로 왕에게 아뢴지라 조사하여 실증을 얻었으므로 두 사람을 나무에 달고 그 일을 왕 앞에서 궁중 일기에 기록하니라>(21-23절). 


<무대 뒤에 계신 하나님>(웨인 바크후이제)이란 책이 있습니다. 부재로써 당신의 임재를 드러내시는 하나님이라는 뜻입니다. 이렇듯 에스더서는 하나님에 대한 언급이 한 마디도 없지만 철저하게 무대 뒤에서 유다인들의 삶과 에스더, 모르드개의 운명을 간섭하시는 익명의 하나님을 말씀하는 책입니다. 


<적용>

-당신은 믿는 자들이야말로  다 신랑 되신 그리스도를 맞기 위해 준비하는 신부들이라는 사실을 믿으십니까?

-당신은 에스더가 아하수에로 왕 앞에 나가기 위해 단장하듯 우리 믿는 자들이 주님을 맞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은 에스더가 왕후가 된 후 모르드개의 삶까지도 간섭하시는 하나님의 역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기도>

주님, 마침내 에스더가 아하수에로 왕의 왕후가 됐습니다. <그가 모든 처녀보다 왕 앞에 더 은총을 얻어 왕이 그의 머리에 관을 씌우고 왕후로 삼았다>고 했습니다. 이는 에스더도, 모르드개도 아닌 순전히 하나님의 역사요 하나님의 작품이었음을 믿습니다. 에스더뿐 아니라 그를 믿음과 사랑으로 양육한 모르드개까지도 축복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을 통해 저희들 많은 것을 느끼고 또 깨닫게 해주시옵소서. 저희도 다 신랑 되신 주님을 맞기 위해 늘 성령으로 준비하고 말씀과 기도로 단장하는 슬기로운 신부들이 되게 해주시옵소서.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