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2018.04.28 09:19

헤개와 에스더 (에 2:8-14)

조회 수 17

헤개와 에스더

에 2:8-14


<처녀들이 도성 수산에 많이 모여 헤개의 수하에 나아갈 때에 에스더도 왕궁으로 이끌려 가서 궁녀를 주관하는 헤개의 수하에 속하니 헤개가 이 처녀를 좋게 보고 은혜를 베풀어...>(8-9절).

헤개는 왕궁에서 궁녀들을 주관하는 내시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와스디 대신 왕후를 뽑는 과정에서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부여 받은 사람이었습니다. 아하수에로 왕이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왕후 후보들을 추천하는 권한을 위임받은 것입니다. 


그런데 에스더가 그 헤개의 눈에 들었다는 것입니다.

 <헤개가 이 처녀를 좋게 보고 은혜를 베풀어 몸을 정결하게 할 물품과 일용품을 곧 주며 또 왕궁에서 으레 주는 일곱 궁녀를 주고 에스더와 그 궁녀들을 후궁 아름다운 처소로 옮기더라>(9절).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헤개의 마음을 움직이사 그 수많은 아리따운 처녀들 가운데서 특히 에스더가 마음에 들도록 역사하신 것입니다. 


사람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갈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모든 문화가 자극적이고 극단적이어서 웬만해서는 아무런 감흥도 못 느낍니다. 요즘은 말씀을 들어도, 찬양을 해도 감동이 없습니다. 그래서 목회자들, 설교자들이 그만큼 더 힘듭니다. 설교도, 글도 어지간히 독해서는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성령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시면 모든게 가능합니다. 바사 왕궁의 헤개 내시는 에스더가 왕후가 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인물이었습니다. 하나님이 그의 마음을 움직이사 그로 하여금 수많은 후보 가운데서 특히 에스더를 좋게 보게 하신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누구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으십니까? 누가 당신을 좋게 여기길 바라십니까? 당신은 지금 당신의 장래와 향후 행보를 결정할 누구의 인정과 평가를 기대하고 계십니까? 하나님께 그의 마음을 움직여 주시도록 기도하십시오. 나는 안 되지만 하나님은 누구든 움직이실 수 있습니다. 


<적용>

-궁중 내시 헤개가 수많은 처녀 가운데서 굳이 에스더를 좋게 본 이유가 뭘까요?

-당신은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실 수가 있음을 믿으십니까?

-지금 당신이 그 마음을 움직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마음속으로 누군지를 말씀해 보십시오.


<기도>

주님, 바사 왕궁의 왕후를 뽑는 과정에서 중요한 소임을 담당했던 내시 헤개가 에스더를 좋게 여겨 왕후 후보로 선발했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그의 마음을 움직이사 에스더를 가장 아름답게 보게 하신 것입니다. 주님, 저희는 남의 마음을 움직이기가 어렵사오나 주님은 얼마든지 가능하오니 저희가 살아가며 만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사 저희에게 복이 되는 결정을 내리도록 역사해 주시옵소서. 

TAG •